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추석 귀성객 대상 `금의환향, 귀농귀촌` 홍보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09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사상유례가 없는 긴 추석명절 연휴를 맞아 귀성객 환영과 함께 ‘금의환향, 귀농귀촌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인한 지역인구가 감소추세에 대응해 귀농귀촌을 통한 외부인구 유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추석 귀성객 환영행사를 통해 고향의 추억과 수구초심을 자극해 직업을 따라 타지에서 거주하는 지역 및 인근 지자체 출향인들이 장래에 포항으로 귀농귀촌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농촌지원과 직원들과 농업인단체, 청년귀농인턴 등으로 구성된 홍보단 30여명은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대구-포항 간 고속도로 포항 톨게이트 출구를 빠져나오는 귀성 차량들을 일일이 반갑게 맞이하는 명절인사와 함께 연휴동안 포항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와 먹거리 소개 및 귀농귀촌 안내 리플릿을 전달하고 시월한 생수와 물티슈를 제공했다.

귀성객들은 밝은 표정으로 ‘고맙다, 수고 한다’는 말을 아끼지 않았고 요금지불을 위해 대기하는 동안 귀농귀촌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는 귀성객들도 있었다.

포항시는 귀농인의 농업창업지원, 청년일자리 확대, 주거지원 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는 한편, 귀농귀촌박람회에 참석하고,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