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고교 학부모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 운영

- 고교 학부모 100여 명 참석, 자녀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설계 코칭 받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진학목표 설정을 위한 의사결정 방법과 효과적인 진학목표를 달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이 지난주 중학생 학부모 대상 코칭 프로그램에 이어 성황리에 열렸다.

포항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청소년수련관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우리 자녀를 위한 똑똑한 부모 되기 프로젝트!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관내 고교 재학생을 둔 학부모 100여 명이 주간과 야간으로 50명씩 나누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의 비전을 위한 진학목표 설정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어떤 의사 결정을 해야 하는지를 제시함으로써, 가족 구성원이 함께 조율하고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며졌다.

참가 학부모들은 △1회차 진로설정의 중요성와 자녀의 객관적 이해 △2회차 자녀의 성향 탐색과 전공 트렌드 이해 △3회차 진학의사결정 및 커리어로드맵 설계라는 주제를 통해 효과적인 자녀 진학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알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막연히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내 아이를 객관적으로 이해해 특성에 맞는 진로진학 목표를 설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 진행될 교육 프로그램도 학부모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의 소감을 전했따.

포항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진로진학코칭 프로그램에 학부모님들의 열성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학부모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자녀와 함께 성장하고 실천해가는 학부모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