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일자리정책 박람회 전시관 운영 우수지자체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1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전시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서 일자리 전시관 운영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와 지방공기업 등이 참여하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성과를 돌아보고, 지방정부간 아이디어와 노하우 등 정보교환을 통한 우수한 일자리 사업 공유․확산 및 일자리 창출 붐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이다.

포항시는 '시민공감, 일자리 5100플랜'을 바탕으로 한 △자투리시간 거래소 운영 △포항청춘센터 △청년창업존 운영 △엄마참손단 시간선택제 일자리사업, 신중년일자리사업으로 △내일&내일지원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전시했다.

또한, 포항과메기, 호미곶찰보리빵, 무차 등의 생산․유통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지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함께 전시해 포항의 특색을 살린 전시관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인기를 끈 일자리사업은 주부, 청년아르바이트, 중장년, 노년층 등 자투리시간 활용이 가능한 구직자를 식당, 편의점, 농촌일손 등에 인력풀을 구성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매칭해 주는 '자투리시간 거래소'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급식보조, 위생관리, 자료정리 등 여성의 일․가정 양립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엄마참손단 시간선택제 여성일자리사업'이 주목을 받았다.

이와 같이 포항시만의 차별화된 전시부스 운영과 자투리시간거래소 및 엄마참손단 등 특색 있는 일자리사업 운영이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한 타 지자체의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접목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