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유연근무제, 방학중 점심시간 자녀 케어 편하게 하세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02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직원들을 위해 ‘점심시간과 연계한 유연근무제’를 시행한다.

여름방학기간 동안 어린 자녀들의 점심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위해 8월부터 점심시간 앞⋅뒤 1시간씩, 최대 2시간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실시하고 있다. 부서마다 업무 공백이나 민원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늘어난 점심시간은 1시간 조기출근이나 1시간 연장 근무 방식 중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유연근무제 외에도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지역소비 촉진을 위해 매주 수요일을 ‘패밀리데이’로 지정, 정시에 퇴근해 외식, 문화생활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권장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한주를 가족과 함께하는 가정주간 운영, 월 1회 이상 휴가 사용 등 직원들의 사기도 올리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정 친화적인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워라밸(Work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사회분위기에 따라, 획일화된 근무보다는 행정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고 근무기강이 확립되는 범위 내에서 유연근무제를 확대하여 일과 가정의 양립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힘을 모을 계획이다.

김복조 자치행정과장은 “직원들이 가정과 일을 양립할 수 있도록 일할 때 집중적으로 일하고, 쉴 때 제대로 쉬자는 취지의 유연근무제를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고,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