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산학협력단. 디 랩스 및 핸드메이드 스프링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06일
↑↑ 디 랩스 황용구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왼쪽에서 세 번째)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재영)은 지난 1일 디 랩스(D LABS, 대표 황용구) 및 핸드메이드 스프링(HANDMADE SPRING, 대표 황혜미)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 산학협력단 소속의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정숙희 교수)는 지역 단위의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경상권(경남, 경북, 대구, 부산, 울산)의 교육기부 기관과 단체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기관 맞춤의 프로그램 개발과 프로그램에 적합한 수혜자 매칭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산에 있는 경북테크노파크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정숙희 센터장과 황용구 대표, 황혜미 대표를 비롯한 세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와 두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기업탐방 분야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디 랩스는 경북 경산에 있는 기업으로 카본 드론 및 교육용 드론 개발, 제작, 생산과 함께 초·중·고교에서 드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드론 축구대회, 드론 레이싱대회 등을 개최하고, 각종 드론 전시회, 박람회에도 참여해 누구나 드론을 쉽게 접하고 드론의 과학적 원리를 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핸드메이드 스프링은 현대인들이 공해와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스트레스성 질환 및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천연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한방 아로마 테라피 응용 제품 전문 기업이다.

황용구 대표는 “4차 산업 관련 업종이 주목받고 있는 시대에 드론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교육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학생들에게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혜미 대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매개체로 학교를 찾아가고 학생들과 더 깊이 교제할 수 있다는 것이 참 기쁘다.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에서 귀한 일을 감당해주어 감사하고 최선을 다해 교육기부에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숙희 센터장은 “교육기부의 의미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시는 기관의 대표님들과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교육기부를 통해 두 대표님의 열정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우리 센터도 열심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