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일본 인형극단 무수비좌의 인형극 <피노키오> 라이브 중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1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재)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9일(수) 오후 7시 일본 인형극단 무수비좌의 인형극 <피노키오> 공연을 라이브 중계로 포항시청 대잠홀 앞마당에서 상영한다.

[영상으로 만나는 예술의전당 라이브 중계 상영]은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관람하지 못하는 공연을 예술의전당 관객들과 같은 공연을 같은 시간, 다른 지역 공연장에서 관람하는 새로운 매력이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번 라이브 중계 상영되는 인형극 <피노키오>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2일 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진행하는 <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의 작품으로 3명이 하나의 인형을 조정하는 분라쿠 방식으로 섬세한 동작 연기와 배우들의 풍부한 감정표현이 돋보인다.

피노키오의 여정에 따라 마리오네트, 판자인형, 반가면 등 다양한 형식의 인형들이 등장하고, 화려한 서커스가 펼쳐지는 무대에서는 일본 단원들이 한국어로 진행하는 대사와 노래, 춤, 인형극 속 인형극 공연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는 괴물 상어부터 피노키오가 사람이 되는 결말까지 큰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

대잠홀 야외마당에서 라이브 중계 상영되며 관람료는 전석 무료, 전체관람이 가능하다. 우천 시 야외 상영은 취소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 영상 관람 문의는 054-289-7932으로 하면 된다.

한편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에서 오는 29일 오후2시, 오후7시에 ‘위대한 낙서’, 9월에는 발레 ‘라 바야데르’가 상영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8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