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청소년재단 ‘Let’s Run 드림센터’ 설치 공모 사업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0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 소속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 센터)는 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인 렛츠런 재단의 드림센터 설치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 사업은 포항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진 이후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유롭게 머무르면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학습 및 문화․예술․체육 활동이 가능한 창의적 자율 공간이 필요하다는 요구에 따라 포항시 꿈드림 센터가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이에 따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전용 공간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가진 역량을 펼치고 계발할 수 있는 도전의 공간인 福Job공간, 심리적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치유와 힐링의 공간, 상호 존중받고 타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이라는 테마로 구성했다.

福Job공간에서는 Part Time Master(PTM) 과정을 개설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을 구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제병제과, 바리스타 등 직업 기술 습득 과정과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치유와 힐링의 공간에서는 아로마 요법, PTSD치유, 경락마사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담복지센터의 전문 인력을 구성해 청소년심리 지원과 건강한 생활 유지에 도움을 줄 심리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렛츠런N-ing 자유 공간에 대해 학교밖청소년자문동아리 어깨동무의 조송하 회장은 “포항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주변의 따가운 시선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학습 및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는 것은 즐거움일 것”이라고 말하면서 공간 조성 후 이루어지게 될 다양한 사업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렛츠런N-ing 자유 공간은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할 것이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9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