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산학협력단.(주)스마트크리에이터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05일
↑↑ 이재영 산학협력단 단장(왼쪽)과 김보라 ㈜스마트크리에이터 대표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재영)은 지난 9월 18일 ㈜스마트크리에이터(대표 김보라)와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 산학협력단 소속의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정숙희)는 지역 단위의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경상권(경남, 경북, 대구, 부산, 울산)의 교육기부 기관과 단체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기관 맞춤의 프로그램 개발과 프로그램에 적합한 수혜자 매칭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동대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재영 단장, 정숙희 센터장, 김보라 ㈜스마트크리에이터 대표를 비롯한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에 있는 ㈜스마트크리에이터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 2년 연속 선정돼 4차 산업과 인공지능 챗봇(Chatter Robot) 관련 특허등록 1건과 출원 2건 등 관련 플랫폼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기업이다.

김보라 대표는 “우리 회사는 경상권역 청소년들에게 챗봇 등을 이용하여 인공지능에 대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을 이용한 미래의 직업을 알아보고 그 직업의 전망성을 파악하며 미래사회를 준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단장은 “교육기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사회에 꼭 필요한 일들을 솔선수범 해 주시는 모습이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하며 앞으로의 계획들 역시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