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오는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개편 주민설명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01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달 시내버스 노선개편 계획을 발표한 포항시는 개편내용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역순회설명회를 오는 5일부터 개최한다.

오는 11월 5일 평생학습원 덕업관에서 남구 동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4차례의 도심지역 설명회와 14개 읍면 순회 설명회를 시행한다.
ⓒ CBN뉴스 - 포항

주민설명회에서는 2019년 7월부터 신설되는 노선들과 도심환승센터 등 종합적인 개편 사항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마련하여, 시내버스 이용 당사자인 주민들의 의견들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읍·면의 경우 해당 지역 순회 설명회에, 동지역의 경우 평생학습원 덕업관, TBN경북교통방송국 공개홀, 중앙 아트홀,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열리는 도심지역 주민 설명회에 참석하면 된다.

시내버스 노선개편 주민설명회에서 공개된 개편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http://www.pohang.go.kr)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도성현 포항시 대중교통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노선운영과 배차간격, 대규모 버스 증차에 따른 교통편익 증진 및 재정 부담에 대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