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 ˝자녀의 꿈과 진로고민! 함께하겠습니다˝

- 정재찬 교수, 김정운 박사 초청 명사특강 큰 호응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19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18일 오후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자녀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700여명의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미래 인재가 되기 위한 방법'이라는 주제로 명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 1부에서는 tvN ‘어쩌다 어른’, JTBC ‘김제동의 톡투유’ 등의 활약으로 유명하신 한양대학교 국어교육학과 정채찬 교수를 초청해 ‘시로 꿈꾸는 나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시와 소설을 통해 자신의 꿈과 우리 공동체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 한편, 더불어 공부 잘하는 꿀팁과 대학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관한 정보도 제공했다.

이어 2부에서는 tvN ‘시사랭크쇼 열광’, KBS ‘김정운 특강쇼’ 등으로 친숙한 문화심리학자인 김정운 박사가 ‘창조는 어떻게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앞으로의 지식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어떻게 하면 창의적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특유의 입담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는 “TV에서만 보던 교수님들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힐링되고 너무 좋았으며, 자녀를 키우는 입장에서 어떻게 방향을 잡아가야 할지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명사특강 뿐만 아니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