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영일대장미원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장미 순자르기’ 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은 영일대장미원에서 6일 '시민과 함께 하는 장미 순자르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봄부터 초겨울까지 지속적으로 꽃을 피우는 사계장미의 특성에 맞추어 원활한 월동준비 및 생육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인 순자르기를 시민, 자생단체, 기업체 등이 함께 함으로써 시화 장미를 심고 가꾸는데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참여자들에게 장미관리 매뉴얼을 나눠주고 장미 순자르기 요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손수 전정 체험을 하도록 한 후, 손질한 장미는 직접 장미장식으로 만들어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장미사랑회 회원 20여명이 자원봉사로 동참한 이날 행사에는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를 통해 약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미 관리에 대한 현장교육 및 체험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포항시화 장미에 대한 깊은 애착을 보여주었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시화장미와 친근해질 수 있는 참여행사가 장미도시 포항으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자생단체 등과 지속적인 장미사랑 운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