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제6회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오는 21일 오천 냉천 수변공원에서 '제6회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수의사회, 포항시 애견센터협회, 동물보호단체에서 참여하며, 국내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애견, 애묘를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목줄하기, 배변치우기 등 이웃을 배려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발생방지 등 동물학대방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로 유기동물 현장입양, 인식표 배부와 동물등록, 광견병 예방접종, 생활질서 지키기 홍보, 무료 건강상담 등이 열리며, 참여행사로 주인과 함께 달리기, 림보게임, 펫 콘서트 등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동물보호 시민단체에서 동물학대방지와 이상행동 교정상담을 하며, 올바른 산책요령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최규진 소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고 올바른 반려동물문화도 배울 수 있는 있는 이번 행사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에는 2만여마리의 개와 5천여마리의 고양이가 사육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최근에는 고양이 사육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