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6월 포항시민교양대학 장근석 체질건강연구소 소장 초청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6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덕업관 대강당에서 3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근석 체질건강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6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개최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체질을 알면 인생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우리몸의 신진대사와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등 사상체질에 관한 전문적 지식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재치있는 입담으로 전달해 참석한 시민들에게 많은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 이 모 씨(죽도동, 56세)는 “평소 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고, 어떠한 체질인지 궁금했는데 정말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며 강의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를 했다.

장근석 씨는 경희대학교 석사, 수원대학교 이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대한 치매학회 회원이자 대한민국 명강사로 선정된바 있으며, 본인의 저서 ‘체질을 알면 인생이 아름답다’와 다수 방송 출연으로 체질건강연구소장으로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강의와 다양한 주제로 시민교양증진에 앞장서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