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시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04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4일부터 시민의 납세편의 제고를 위해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시행하여, 전자납부번호가 부여되는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모든 금융기관에서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지방세 납부수단이 다양해지고, 이체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어 납부가 수월해지고, 시에서는 시 금고은행과 입금은행 간의 별도의 정산 처리 절차 없이 납세자의 세입금을 지자체 금고은행에서 직접 수납할 수 있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는 인터넷은행(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을 제외한 전국의 거의 모든 금융기관에서 시행되며, 한국씨티은행은 8월중, 산림조합중앙회는 하반기 중 시행 예정이다.

인터넷·모바일뱅킹 계좌이체 및 CD/ATM기 계좌이체도 가능하며 납부 방법은 입금은행에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입금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여 계좌이체를 실행하면 된다. 입금은행 및 입금계좌번호 입력 완료 시 지방세입 과세정보를 자동 조회하여 이체금액에 납부금액이 설정되므로 따로 금액을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타행 납부 및 업무시간 외 납부에도 납세자가 이체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는다.

포항시 관계자는 “납세자에게 가장 익숙한 계좌이체 서비스를 통해 수수료 없이 모든 세입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납세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