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 개설.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18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립도서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현재 운영 중인 비대면 어린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은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홍보하는 역할로, ‘9월 독서의 달’, ‘원북 원포항’, ‘포항만화축제’ 등 크고 작은 도서관 행사들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작하여 업로드 할 계획이다.

첫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여름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5학년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집콕, 방콕 독서놀이’ 등 어린이프로그램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22일 진행될 유아프로그램 ‘온라인 스토리뮤직’과 29일 진행될 ‘온라인 영어인형극’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구진규 시립도서관장은 “시립도서관의 유튜브 채널과 어린이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이지만, 어린이를 포함한 포항시민 모두에게 시대 환경에 따른 새로운 방식으로 책과 이용자를 연결시켜주는 도서관 본연의 역할을 하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검색창에 ‘포항시립도서관’을 검색하면 바로 연결되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