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청소년재단,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0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포항꿈드림)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청소년 시설 휴관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배움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은 ZOOM을 활용한 양방향 화상수업 방식으로 진행되며 심리적·정서적 지지를 위한 온라인 상담,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온라인 학습지원, 우쿨렐레 입문과정·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함께춰보겠SHOW!?’ 등의 문화예술 욕구 충족을 위한 온라인 자기계발 프로그램, 비대면 급식지원 등이 있다.

우쿨렐레 입문과정은 우쿨렐레 악기, 악보집 등 물품지원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급식 지원을 위해 시리얼, 구운 계란 등 총 7종으로 구성된 급식꾸러미를 청소년 가정으로 직접 배송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에 지쳐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삶에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맞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꿈드림은 하반기에 꿈드림 뮤직스쿨 클라리넷 합주단, 졸업식, 졸업여행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에서 ‘포항시꿈드림’을 검색하여 친구 추가를 하거나 청소년전화 ☎1388, 또는 ☎240-9171~3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