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골목상권 살리기 ‘소상공인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1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면서도 오프라인 위주의 판매에만 치중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최근 유튜브 영상광고, 소셜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에 발맞춰 소상공인들의 훈훈한 일상 속 이야기를 통해 긍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소상공인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하는 한편,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 등을 적극 홍보하여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여파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제작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SNS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작된 홍보영상은 지역 케이블방송과 유튜브, 네이버TV, 포항시 홈페이지 등에서 송출되며, 다양한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 참가자 사전 공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oork92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포항시에 사업자등록을 유지 중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평소 온라인 영상 홍보에 관심이 많고 자신만의 인생 스토리를 방송으로 소개하고 싶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정경원 포항시 행정안전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홍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