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창업자(예비). 직장인 저녁강좌 수강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0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평생학습원 여성문화관은 창업자, 예비창업자, 직장인을 대상으로 내달 5일부터 8주간 저녁강좌 19개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 운영한다.

앞서, 코로나 19의 사회적 거리두기 대응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온라인)을 병행하였으며, 수강생과 강사진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학습자 간 거리두기, 발열 체크, 손소독 의무, 전화기반 코로나19 출입명부 등록 등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운영은 사전에 수요조사를 실시해 프로그램을 기획 했으며, 창업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직장인은 자기 계발과 다양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사업장이 있는 창업자는 자신의 브랜드를 개발하고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4차사업 혁명 시대에 함께 가야할 유튜브 △sns홍보마케팅 첫시작의 실습 체험실 △코딩3급 자격증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기간 동안 우울, 불안, 정신적 스트레스로 벗어나 스스로를 탐색하며, 치유회복하기 위한 △마음톡톡 예술로 힐링하기 강좌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버려지는 캔을 이용하여 인테리어 소품,작품을 만들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캔아트(재생아트) △집에서는 즐길수 있는 맛있는 카페 메뉴 만들기 홈카페 △가죽을 이용해서 만드는 나만의 생활소품 △퇴근 후 만나는 나만의 가죽공방 등의 수업이 운영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12일(금) 오전 10시부터 18일(목) 오후 5시까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24일 인터넷 추첨을 통하여 결과를 발표한다.

강좌시간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이다. 1인 2과목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생이 70%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으며, 8주의 수강료는 1만 원으로 재료비 및 검정수수료는 별도로 부담을 할 수 있다.

양청직 평생학습원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급격한 일자리 변화에 취·창업 강좌 확대와 일과 삶의 자기 계발, 4차산업 시대의 다양한 수익 통로 등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힘을 실었다.”며, “상·하반기 정규강좌, 계절별 특강 등의 만족도 조사를 참고하여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운영사항은 평생학습원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고, 여성문화관팀(054-270-5541)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