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자연친화적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캠핑장 조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6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6일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내 구룡포 청소년수련원 캠핑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희수 경북도의회 부의장, 청소년재단 이사와 유관단체 대표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의 사전 축하공연, 교육청소년과장의 경과보고, 축하 테이프컷팅, 캠핑장 개장기념 장미 식재, 시설 둘러보기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캠핑장은 오토데크 4면, 텐트 야영 6면의 캠핑 데크와 신형 카라반 2대가 설치돼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캠핑장 주변에는 자연친화적 숲체험 공간인 산책로와 숲속 힐링공간이 조성돼 방문객들이 수련원의 자연 속에서 최고의 휴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 지역 내에 자연친화적 청소년캠핑장이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룡포수련원 캠핑장은 포항시청소년재단에 위탁·운영되며, 오는 9일부터 이틀간 시범운영 후 17일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캠핑장 이용 신청접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