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청년창업LAB, 카페 창업자 네트워킹.멘토링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9월 1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4일 청년창업LAB(포항대학교)에서 포항시에 소재하는 카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자 네트워킹 &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2021년 포항시 청년주간 창업 Day 행사로 열리는 ‘창업자 네트워킹 & 멘토링’은 카페 창업자나 예비창업자가 평소 겪는 어려움과 고민거리를 서로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창업에 대한 의지를 향상시키고 사업추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디저트(백스베이커리카페, ㈜해쌀담), 굿즈(네스트코퍼레이션, 오도리오도시), 플루이드아트(골드래빗), 수제캔커피·커피빈(비로스트), 커피머신(커피백화점), 키오스크(㈜담다), 카페컨설팅(로더컴퍼니), 방역(세스코), 유관기관(대구·경북 동부권 창업보육협의회) 등 관련 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카페 창업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논의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창업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카페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들 간 서로 소통하는 간담회가 열렸으며, 사업운영 애로사항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창업절차, 마케팅, 세무) 상담부스가 준비돼 현실적 문제에 관심이 많은 카페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행사장 입장 시 체온측정과 출입명부 작성은 물론 출입구 손소독제 분사기 사용과 KF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최대한 준수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예비창업가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현실적 문제에 대한 사전인지, 문제해결 방안의 습득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카페 창업자 네트워킹 & 멘토링 행사를 통해 예비창업가들이 기존 창업가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현실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키워 창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앞으로도 창업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며, 10월에는 창업 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창업절차(인가, 허가, 등록, 신고)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업종별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9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