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구룡포도서관 ‘역사와 낭만의 공간 서유럽여행 도서전시’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07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립도서관은 구룡포도서관에서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역사와 낭만의 공간 서유럽’을 주제로 테마도서를 전시한다.

구룡포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시행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해외 각 나라의 역사, 문화, 여행지 등을 아우르는 도서 80여 권을 만나볼 수 있다.

구룡포도서관은 바다가 보이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여행을 테마로 매달 다른 주제의 도서를 전시하고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테마도서전시는 지난 5월 개관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도서관 운영시간에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천목원 포항시립도서관 관장은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힘든 상황이지만 전시도서를 통해 유럽 여행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면서, 향후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행이야기로 가족간 소통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0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