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2021년 지방세 모범납세기업 표창 수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18일
↑↑ 윤인수 ㈜한진 영남지점 본부장(좌) 이강덕 포항시장(우)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올해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된 ㈜한진 영남지점, 현대자동차㈜포항서비스센터, ㈜유에스티 3개사에 지정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유공 임직원을 표창했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동안 지방세 세무조사를 받은 120개 법인 중에서 납세실적, 추징세액 등 세수지표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대한 고용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됐다.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3년 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상부기관 표창대상 우선 추천,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 우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진 영남지점은 1971년 개소해 남구 송내동에 위치한 종합물류기업으로 포항철강산단의 다양한 철제품 항만하역과 육상운송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고, 친환경 물류 실현을 위한 LNG화물차 도입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영일만항 우드펠릿․풍력시장 사업 활성화를 통해 매출을 증대하는 등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주)포항서비스센터는 1992년 남구 연일읍 소재로 개소해 차별화된 정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근 신축과정을 거쳐 건물의 내진보강과 센터 외관을 새롭게 하고, 전기차는 물론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최초로 수소전기차(FCEV) 전용 작업장을 새롭게 운영했으며, 전담 매니저를 통해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정기후원하고 있다.

㈜유에스티는 2009년 설립돼 남구 장흥동에 본사를 둔 스테인레스강관 제조기업으로 반도체용 ․ 자동차용 ․ 의료용 등 각종 산업 전반에 필요한 고순도 강관 및 튜브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에스그룹의 일원으로 모회사인 황금에스티, 협력사인 이상네트웍스, 굿스틸과 함께 철강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성실납세로 지역발전에 도움을 주는 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제는 착한 기업이 성공하는 시대로 재무적 요소뿐만 아니라 친환경․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 ESG 경영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