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공동주택 건설현장` 긴급 점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1월 1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11일 광주광역시 아파트 신축 공사 붕괴사고와 관련해 지역 내 진행 중인 공동주택 건설현장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건설공사의 품질관리를 향상하기 위해 12일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관계자들은 북구의 한 공동주택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안점점검을 진행하며, 현장관계자들에게 시민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건설작업의 안전성을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건설현장의 ‘무재해·무사고 확립’을 목표로 동절기 공사현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고품질 아파트를 공급할 수 있도록 시공에 철저를 기해달라”며, “건설현장에서 지역 건설업체를 활용하고 지역 근로자들을 고용해 경기를 활성화하는 것에도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 및 품질관리를 위한 ‘공동주택 건설현장 특별 점검반’을 편성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 지역 내 공동주택 신축 건설현장은 총 11개소로 약 1만 2천여 세대를 시공 중에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