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2013년 경상북도 산림교육분야 최우수기관 표창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2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4일 경북도청에서 도내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산림교육업무 추진성과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산림교육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번 평가는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숲으로 가자’ 운동 추진, ‘유아숲체험원’ 운영 활성화, 홍보활동, 지자체의 노력, 정부정책목표 달성도, 제도개선과 우수사례 등 산림교육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11월말 기준, 23개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산림교육’이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체험·탐방·학습함으로써 산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산림에 대한 지식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하는 교육을 말한다.

특히 숲을 체험하면서 계절의 다양한 현상과 변화를 인식하며 자연에 있는 사물을 인지하고, 몸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호기심 고취와 숲속에서 관찰 능력을 키우는 등 숲체험 교육을 통해 자아의식을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포항시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에서 사단법인 포항생명의숲국민운동본부와 함께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해 3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숲놀잇감을 이용한 사회성, 자존감향상과 정체성 확립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400여명의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숲과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인성을 함양하는 숲교육 프로그램 실시했다.

오훈식 도시녹지과장은 “앞으로 산림휴양시설을 확충하고,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에게 특기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숨 쉬며 숲을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