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동부권역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 `농업인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2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호미곶면, 구룡포읍 등 포항시 동부권 농업인들의 농기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22일 동부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임대사업에 돌입했다.

이번 동부임대사업소 개소는 매년 늘어나는 농기계의 임대 수요를 충족하고, 먼 거리에 있는 호미곶면, 구룡포읍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농업인들이 고가의 농기계 구입비를 절감할 수 있어 농가 소득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임대사업소는 총 6억 원을 투입해 트랙터 작업기와 굴삭기, 관리기 등 총 20종 46대의 농기계를 비치했으며,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임대해 사용할 수 있도록 4명의 인력도 배치했다.

신청자격은 지역 내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경작지가 지역 내에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굴삭기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이론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임대사업소 개소를 통해 농업인들의 불편사항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보전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농어업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그동안 남·북구 등 총 3개소에서 연간 3,734회의 농기계 임대실적이 기록됐고, 이번 동부사업소 개소로 연간 4,500회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