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재난 예방·대응체계 완벽 구축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4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재난 대응 민관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2022 포항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는 지역에서 발생하는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이장식 포항시 부시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6명과 안전관리 전문성을 가진 유관기관 및 재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민간단체 대표 등 14명으로 구성돼 총 20명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공동위원장을 선출하고, 여름철 기상전망 및 포항시 자연재난(폭염, 풍수해) 대책을 위원들에게 보고한 데 이어, 이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 수렴과 토의를 통해 효과적인 재난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위해요소 모니터링, 재해취약시설 제보 등 예방활동과 재난발생 시 수습·복구, 이재민 지원활동까지 재난 대응의 모든 영역에서 민관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함께 공유했다.

이장식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시와 유관기관, 민간단체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자연재난 예방과 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재난 발생 시에는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