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대형 건설공사 안전사고 예방 특별점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09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2일까지 대형 건설공사 안전사고와 부실시공을 예방하고자 대형 건설공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에서는 현재 시공 중인 총공사비 5억 원 이상의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공사 설계도서와 현장 시공의 일치 여부, 주요 공법 적용의 적정성 등을 면밀하게 살핀다.

시는 점검 결과 설계와 다르게 시공된 경우에는 재시공하거나 감액하고 과다 계상 및 불필요한 공정은 경제적인 대안 제시와 예산 낭비 요인 제거로 부실시공을 막는다는 방침이며, 특히 부당한 설계변경 및 하도급 적정 여부와 건설공사의 안전·품질관리 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점검과 함께 공사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소관부서와 협의를 통해 신속한 해결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서승모 감사담당관은 “건설공사의 안전과 품질은 공사감독의 적극적인 관심과 시공사의 협조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앞으로도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은 적극적으로 점검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