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2022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4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3일 시청에서 ‘2022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를 개최했다.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는 유사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유형의 현안에 대해 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토의과제를 선정해 실시하는 토의형 연습방법으로, 올해는 ‘포스코 일부 피폭에 따른 피해복구 대책’을 과제로 선정해 시청, 군부대, 경찰, 소방서 유관기관과 함께 가상상황의 분야별 긴급복구 대책 및 실질적인 해결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포항에 위치한 국가 중요시설인 포스코가 북한의 탄도 미사일 공격을 받는 가상상황을 설정해 긴장감을 갖고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힘썼다.

또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향후 충무계획을 보완해 유사시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장식 포항시 부시장은 “각 기관들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가운데 깊이 있게 주요현안을 검토하고 해결하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깊다”며, “이번 토의가 한 차원 높은 연습기반을 정착할 수 있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