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전사고 초기대응력 높인다! 포항시, 어린이 안전 체험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2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9일 경주시에 있는 안전 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활 밀착형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사)안전지킴이 운동본부(본부장 최진)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조기에 함양시키기 위해 안전사고 초기대응력을 높이는 교육을 마련했다.

‘어린이 안전 체험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됐으며, 이날 곡강초등학교 외 2개 학교 학생 총 212명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호응 속에서 교통안전, 생활안전, 심폐소생술, 소방 안전 등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프로그램과 심폐소생술, 풍수해 관련 체험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책으로 배우는 것보다 더 재밌었고 중요성을 더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생긴다면 또 안전 체험교육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이 3년 만에 재개된 만큼 교육 내용 준비뿐만 아니라 안전관리계획을 철저히 수립해 안전요원 배치 및 화재 대비, 의료 대처에 필요한 비상 연락망 확보 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매진했다고 밝혔다.

김남진 도시안전해양국장은 “최근 다양한 재난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학생들이 많은 위험에 노출된 만큼 스스로를 지키는 초기대응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험을 비롯한 안전교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