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

- 10월까지 참여자 모집, 기관별 10명 이상 모집해 유선 신청하면 일정 협의 후 진행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0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사업장,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은 시간적 제약, 사회적 편견 등으로 보건소 금연 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학생, 아파트 주민 등을 대상으로 전문 금연 상담사가 직접 신청 기관을 찾아 금연 희망자에게 금연 실천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금연을 유도한다.

6주 과정으로 신청자에게 1대1 맞춤 금연 상담 및 니코틴 보조제(금연패치, 금연껌 등), 금연 행동 강화 물품을 제공하며, 금연 성공 시 수료식을 진행한다. 이후에도 전문 금연 상담사가 3개월, 6개월 단위로 추후 관리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10월까지 유선으로 모집하며, 기관별 금연 희망자 10명 이상을 모집해 희망자 인원수와 사업장을 전화로 신청하면 보건소에서 사업장 일정 및 장소 협의 후 금연 클리닉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남구보건소는 근무 시간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 금연 클리닉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이동 금연 클리닉은 흡연자의 금연을 돕고, 직장 내 간접흡연 피해를 근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금연 클리닉(054-270-40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