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 K-관광도시 포항 활성화` 민.관 협력 소통간담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8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26일 두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광 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 협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해 김도준 포항문화관광협회장, 손동광 영일만관광특구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관광업계의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포항시는 지역의 관광 주요현안사업인 △하반기 BIG 이벤트 축제 개최 △방송 프로그램 제작 지원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피어라! 미항 구룡포)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추진사항 등을 설명하며 이에 대한 관광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참석한 포항문화관광협회·영일만관광특구협의회는 ‘K-관광도시 포항’ 활성화를 위해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와 연계한 글로벌 전시·행사 유치와 더불어 민·관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관광업계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도준 포항문화관광협회장은 “지역의 민·관·산·학이 힘을 합치면 1,000만 관광 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포항시와 함께 새로운 관광정책들을 발굴·추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동광 영일만관광특구협의회 회장은 “우리 지역에는 고유하고 훌륭한 관광자원과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많이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통해 지역특화 관광상품을 만든다면 포항은 독보적인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떨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관광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우리 시의 핵심키워드 중 하나”라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실현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등 민·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포항만의 특별한 관광브랜드를 구축하고 현장감 있는 관광정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