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신선한 포항 농산물! 장량동 무인 직매장에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17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지역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장량동 행정복지센터 내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2호점은 고객 편의 및 신선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카드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를 도입했으며, 냉장이 가능한 자판기 판매형식으로 운영된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주요 판매품목은 애호박, 양파, 감자, 대파, 근대, 시금치 등 계절별 채소류 농산물이다.

참여 농가주는 “지역 농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2호점을 개설하도록 힘써준 데 감사드린다”며,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과 상품화에 주력해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2호점 개장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동시에 이뤄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제고하고, 농업·농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경북도 내 최초로 관공서에 무인 판매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인 포항시청사 내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은 애호박, 토마토, 풋고추, 시금치, 부추, 애플수박 등 시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2억 7,000만 원의 수익을 올리는 등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 판로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