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겨울철 시민 안전사고 예방! 포항시, 협동 시민 안전 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0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7일 오어사 일원에서 겨울철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협동 시민 안전 활동을 전개했다.

시는 겨울철 대설·한파를 대비해 제설제의 충분한 확보 및 제설 차량·장비 정비 등 결빙 취약 지역 조기 살포를 위해 준비 중이며, 읍면동 자체 자율 제설단을 재정비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SNS, 시청 알림마당, 홍보 영상, 현수막 등을 통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에 매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사)안실련(지부장 이원희), 출동 무조건 봉사단(회장 이상광) 등 기관·단체, 시민과 함께 대설·한파, 도로결빙, 동파, 산불 등 겨울철 재난 발생 요인 및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이 담긴 홍보자료를 주요 등산 진입로 및 인근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협동 활동을 실시했다.

포항시는 산림보호법에 근거해 올해 가을철~내년 봄철 산불 조심 기간에는 화기 및 인화 발화 물질 소지 시 입산 금지, 입산통제구역 및 등산로 폐쇄 구간 출입 통제 등 산불 예방 및 산림보호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읍면동에는 산불감시원 270명을 채용, 고정 감시탑 상시 감시와 산불 취약지 예찰,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에 나서는 기동·초소 감시원으로 활동한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사전 대비를 통해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발생 시 초동대응이 가능한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안전한 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