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지역 가족 대상 `책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8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6일 송도동 포항시가족행복센터에서 ‘경상북도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와 사단법인 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경북본부(본부장 백정숙)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결혼과 출산, 가족에 대한 가치관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인구교육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강의는 인구교육 전문기관인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책이랑 크는 아이, 아이랑 크는 경북’을 주제로 △보드게임을 통한 독서교육 △내가 바라는 우리 마을 지도 그리기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강의로 학생들에게 흥미를 더했다.

또한 가족이 함께하는 책놀이 워크숍 진행을 통해 가족 유대감을 증대하고, 보드게임을 통해 포항지역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포항시는 인구감소 및 도심 인구 유출에 대응하는 한편 가족 가치관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다양한 욕구를 해결할 시설로 경북에서 가장 큰 규모인 포항시가족행복센터를 지난 8월에 개관해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