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도시 경쟁력을 높여라! ‘지역컨벤션센터와 포항시의 역할’ 포럼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2월 1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윤은주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장을 초청해 ‘지역컨벤션센터와 포항시의 역할’을 주제로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포항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을 비롯한 포항 마이스(MICE)산업 기반 조성 및 해양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컨벤션센터의 역할과 포항시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은주 원장은 지난해 포항마이스산업지원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돼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의 성공적인 건립과 지역 마이스산업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자문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 윤 원장은 마이스산업에 관한 개념을 시작으로 국내외 컨벤션센터 사례, 운영 현황 및 운영 핵심 요소 등 실질적인 내용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또한 포항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포항시의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포항시뿐만 아니라 지역에 소재한 기관·기업·대학·연구소·마이스관광업계·시민이 뜻을 모아 함께 추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컨벤션센터 건립을 필두로 한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성장과 미래 도시 경쟁력을 이끌겠다”며 “나아가 지역 3대 신성장 분야인 이차전지, 바이오, 수소 산업 관련 국제회의를 유치해 미래 신성장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2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