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가정의 달 `가족기능강화` 프로젝트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01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8일, 29일 양일 간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가족기능강화 프로젝트 ‘공감 : 너와 함께 자라는 시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일에는 제철초등학교 세미나실 1층에서, 29일에는 이동초등학교 지혜관 4층 강당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관심 있는 부모의 신청을 받아 사전에 양육스트레스 검사를 실시하고, 교육을 통한 부모 양육 스트레스에 대해 알고 공감하기 대화법을 통해 가족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전문심리상담사가 ▲아동기 부모 역할의 중요성 인식하고 양육 스트레스 원인 및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공감하기’ 대화법 강의로 구성돼 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겪고 있거나 겪을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모와 자녀가 행복하게 가족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긍정적인 대화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팀(054-270-4047)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이제 갓 초등학교를 입학해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 적응해 나가야 할 저학년 학부모와 사춘기 자녀를 대하는 고학년 학부모 모두에게 도움이 돼 가족 기능이 강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