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종합사회복지관, 죽도동 지역밀착형 복지관 개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8월 09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일 북구 죽도동 내 지역밀착형 복지관인 ‘죽도동 작은복지관’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 시의원 및 죽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죽도동 통장협의회, 이웃지키미 지역주민 등 6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 복지관 개소를 축하하고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밀착형복지관은 변화화는 복지환경에 맞춰 주민과 더 가까운 곳에서 지역을 살피고, 주민주도의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형성해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내 새로운 복지서비스 체계를 확립하는 역할을 한다.

죽도동 작은복지관은 ‘마을이 있다! 이웃을 잇다’를 슬로건으로 주민들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사례관리, 지역조직화,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작은복지관을 죽도동 복지 거점 공간으로 운영하며, 사회복지사들이 주민, 지역사회, 민·관 협력으로 복지 문제를 해결해나갈 방침이다.

편준 복지국장은 “사회변화와 복지체계가 다양해지는 만큼 종합사회복지관도 변화를 통해 주민들이 더 가까이에서 복지를 체감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복지관의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8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