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다음달 7일 있을 ‘제4회 포항 청소년 E-스포츠 대전’을 위한 청소년 참가팀 16팀을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청소년 E-스포츠 대전은 최근 아시안게임에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만큼 인기 있는 E-스포츠 대표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종목으로 진행한다.
포항 지역 내 E-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13~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팀별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www.phyf.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신청하거나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하면 된다.
오는 31일 16강전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8강은 다음달 1일 일요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4강 및 결승 경기는 다음달 7일 토요일 포항공과대학교 E-스포츠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에는 지역사회와의 함께 하는 청소년 행사를 위해 최초로 E-스포츠 펍을 운영한 포항공과대학교 E-스포츠 콜로세움에서 진행하기로 했으며 운제장학회의 후원으로 참가 청소년들의 시상금을 지원한다.
또한 청소년 기획단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 밴드 버스킹과의 연계 진행해 게임 및 공연 문화의 콜라보로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페어플레이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건전한 E-스포츠 대회와 청소년 공연과의 연계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운제장학회, 포항공과대학교와의 콜라보로 새로운 청소년 놀이문화를 이끌어가는 우리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재단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4회 청소년 E-스포츠 대전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수련관(054-240-913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