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여성 신년교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여성 신년교례회가 6일 티파니웨딩 컨벤션홀에서 박승호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각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해 여성단체회원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생명의 물길 포항운하, 여성과 함께 세계로!’라는 주제로 아트챔버오케스트라의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신년인사, 신년하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여성이 중심이 돼 세상을 밝히자는 의미로 촛불점등을 한 후 함께 합창을 해 단합된 포항여성의 힘을 보여줬고, 색다른 볼거리와 감동을 전달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새해를 맞아 서로 덕담을 나누며 새해를 설계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고 여성의 능력을 계발하는데 앞장서는 한해를 보내기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 CBN 뉴스
이날 박승호 포항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 KTX직결노선 개통, 동해남부선, 동해중부선, 포항-울산간 고속도로, 경북 제2청사 유치를 비롯해 대형 SOC사업의 완성 등에 여성 지도자들이 적극 참여해 시정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춘순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새해에는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봉사하겠으며 여성들이 힘을 합쳐 포항시 발전에 밑거름 역할을 함과 동시에 여성단체들도 한층 발전하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이날 신년교례회 전 성매매 피해여성 쉼터인 ‘누리봄’과 독거노인가구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