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특산품 "이도 발효한차" 일본수출길 활짝 열려

-일본 비젼크리에이트社와 온라인쇼핑몰 및 물류기지 오픈 계약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2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의 우수 특산품들만 모인 (사)포항명품식품협의회 회원사인 영농조합법인 ‘이도 발효한차’ 제품의 일본수출길이 활짝 열리게 됐다.

지난 22일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비젼크리에이트’와 포항의 ‘이도’가 이도상품 일본대리점계약을 맺으며 올해 4월중 일본 현지에 이도전용 온라인쇼핑몰 및 물류기지가 오픈한다.

이는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 등 일본수출마케팅에 전력을 쏟아 부으면서 일본고객들을 하나하나 확보해나간 결과이다.

이도 이은실 대표는 “요즘처럼 정치적문제와 엔저 등 일본수출시장이 위기일 때도 없었지만 시장진출이란 결국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과 신뢰를 사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이번 계약 성사는 포항시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일본의 좋은 거래처들을 확보해나간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 CBN 뉴스
이번에 내한한 비젼크리에이트의 하시모토 대표는 “포항에 이렇게 좋은 식품들이 많은 줄 몰랐고, 포항은 맛과 멋이 살아있는 도시라고 생각한다”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좋은 제품들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일본바이어들은 이번에 포항명품식품협의회의 특산품상설판매장을 직접 방문해 포항의 우수한 식품들을 살펴보고 알지바이오 소금, 친정애부추의 부추건빵, 윤선애선인장의 복분자 음료, 바이오파크의 상황버섯차와 수제쿠키, 꽃젓갈의 꽃멸치액젓 등의 제품들을 판매하기로 결정하면서 포항명품식품들의 일본수출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한편 이번 계약의 선도업체인 ‘이도’(054-246-7522)는 불면증에 좋은 ‘잘잔다’, 비염에 좋은 ‘숨쉬다’, 변비에 좋은 ‘비우다’, 다이어트와 해독에 좋은 ‘줄이다’, 항당뇨 효능 특허제품인 ‘내리다’ 등 기능성 한방발효차를 만들어 한국 최초로 홍콩, 프랑스, 덴마크 등 선진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한방차 전문제조기업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