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어린이 건강식생활 실천 세미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09일
↑↑ 어린이 건강식생활 실천 세미나(체험부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와 포항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7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급식 안전! 우리가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은 서울대학교 정효지 교수가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평생을 위한 건강 투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학부모 등은 “오늘 특강을 통해 어릴 때의 영양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며 “행사장에 마련된 영양체험부스의 어린이 영양관련 교육기자재 전시, 조도계, ATP측정, 당도, 염도, 체지방, 혈압측정 등의 체험이 유익했다”고 말했다.

영·유아기는 음식에 대한 감각과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다른 어떤 연령층보다도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정립해 주어야 하는 때다.

이에 시는 경상북도 최초로 지난해부터 어린이 급식이 체계적이고 전문적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포항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7명의 영양사가 급식관련 전문 인력들이 배치돼 관할 구역 내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 대상 급식소 관리를 지원해 주고 있다.

한편 최근 여성의 사회진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정부의 보육료 지원이 늘어나면서 보육시설 이용률은 10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