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문화예술 및 사회단체 투명한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2일
↑↑ 문화예술 및 사회단체 보조금집행 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12일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 및 사회단체 80개 단체의 대표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보조금 지원 사업의 계획부터 교부, 집행, 정산, 사후관리 등 보조금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행적인 보조금 집행행태를 개선해 보다 더 투명하고 적법한 정산절차를 확립해 합리적인 보조금 지원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보조금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보조금의 집행과정의 투명성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부당한 보조금 집행에 대해서는 환수조치 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은 문화예술동아리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4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과 지역기업과 문화예술단체의 자매결연을 통해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한 메세나 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포항시 권태흠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이 취지와는 관련 없는 부분에 지출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받은 단체 스스로가 투명한 집행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창조문화예술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예술동아리사업과 메세나사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