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4 오전 1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청소년 해외 스포츠 교류로 국제 안목 넓힌다!

-한・일 청소년 윈-윈(win-win)의 발전을 가져오는 계기 마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글로벌 인재육성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해외 스포츠 교류의 일환으로 포항시장기 축구챔피언스리그 고등부 우승팀인 동지고등학교 축구팀이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 쿠마모토와 후쿠오카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 간의 스포츠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길러주고 민간교류를 넓혀 청소년 인성교육의 새 모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방문단은 17일 쿠마모토 시청을 방문해 마키 신타로(牧慎太郎) 부시장이 주재하는 환영행사에 참석했고, 쿠마모토성, 시모토오리(下通)아케이드, 레이강도, 쿠마모토현 전통공예관 견학을 통해 일본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이튿날에는 쿠마모토시 오오쯔고등학교와 축구경기를 통해 양국간 학생들이 친선을 도모하고, 윈-윈(win-win)의 발전을 가져오는 계기를 마련했다.

포항시 최상수 국제협력과장은 “청소년들의 스포츠 교류 및 문화 탐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고, 더 나아가 한국의 미래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