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보훈지청, 포항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9일
↑↑ 경주보훈지청(지청장 박창표)은 9일 오후 2시 3층 회의실에서 포항대학교와 대학생 나라사랑 정신 함양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보훈지청(지청장 박창표)은 9일 오후 2시 3층 회의실에서 포항대학교와 대학생 나라사랑 정신 함양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나라사랑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 협력해 우리 미래의 주역인 젊은 세대를 위한 호국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교육 전문강사를 통한 나라사랑 교육 정규 교양과목 개설 및 대학생의 보훈봉사활동 참여 등 나라사랑정신 함양과 올바른 국가관 확립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나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창표 지청장은 "젊은 세대들의 안보의식이 희미해져가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기관 상호협력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해 서로 협해 나가자"고 말했다.

경주보훈지청은 나라사랑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창의적인 체험활동과 이를 연계한 실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애국심 함양을 통한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더욱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