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한동대,장규열 교수 포항시장 표창 수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2일
↑↑ 장규열 교수(한동대)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장규열(58) 한동대 언론정보문화학부 교수는 지난 1일 포항시청 대잠문화홀에서 열린 포항시 행사에서 포항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은 장 교수가 포항시 축제위원장으로 일하면서, 제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성공적으로 기획하고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포항시 축제위원회를 대표하여 수상했다.

장 교수는 지난 3월부터 제3대 포항시 축제위원장으로 일하면서, 포항국제불빛축제가 '관중관람형'에서 '시민참여형'으로 변모하며 '불' 콘텐츠와 함께 '빛' 콘텐츠를 보다 강화하는 방향으로 축제의 양상에 변화를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시 축제위원회는 포항국제불빛축제와 포항해맞이축전 등을 주관하고 지역의 여러 다양한 중소규모 축제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는 “위원장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이라며 “포항은 풍부한 자연 및 산업 자원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문화자산을 가지고 있어, 국내와 국외를 막론하고 더욱 많은 사람이 지속해서 찾아오는 곳으로 만들어 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고려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6년 3월부터 한동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