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생활 속 교통불편 최소화 "경북경찰 교통불편 신속대응팀"출범

- 설 연휴 기간 2. 17~2. 22 시범운영에 이어 2. 27 본격 출범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27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치원)에서는 도민 생활 속 교통불편 신고에 신속하게 적극 대응하기 위해 27일(금) ‘교통불편 신속대응팀‘을 설 연휴 기간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 출범하였다.

  이 날 발대식은, 포항남부경찰서 서정에서 경북지방청장을 비롯한 인접 경찰서 신속대응팀 경찰관 30명과 모범운전자회와 녹색 어머니회 회원 20여명도 함께 하였다.  

  ‘교통불편 신속대응팀’은 그동안 소극적으로 대응했던 교통불편 신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꼬리물기로 발생하는 교차로 혼잡, 교통사고나 낙하물 등으로 발생하는 순간적인 정체, 시골 장날의 혼잡 등 도민이 경찰을 필요로 하는 곳에 신속하게 출동하여 불편을 해소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도내 시․군 중심지 위주 상습정체권역 38개소를 지정하고, 이 권역에는 신속 출동이 가능한 싸이카와 교통 순찰차․112순찰차로 구성된 35개팀이 전담관리를 한다. 

죽도시장과 여러 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는 포항지역의 경우, 주중․주말․휴가철에 따라 신속대응팀 배치 장소를 달리하는 등 각 지역 교통여건과 실정에 맞는 최적화된 운영을 하게 된다. 

  한편, 김치원 경북경찰청장은 “혼잡․무질서로 인한 교통불편을 겪는 도민이 없도록, 교통․지역경찰을 불문하고 신속하게 끝까지 관리한다는 인식전환이 성공의 핵심이다”고 하면서 현장 경찰관들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하였다. 
  
  신속대응팀 운영으로 교통정체나 교통불편이 모두 해소될 수는 없지만현장에서 더욱 효율적인 교통관리와 대민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계속 보완 해 나갈 계획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