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경찰청, 여름파출소 설치.운영

- 해변․계곡 등 14개소에 경찰 151명 배치 피서지 치안활동 전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16일
 
↑↑ 여름파출소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치원)에서는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여름휴가 피서지를 쾌적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내달 23일까지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등 해수욕장 12개소와 계곡 2개소 등 총 14개소에 경찰 151명을 배치하여 여름파출소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해수욕장법이 개정되어 해경이 해상 익수자 구조 활동에 전종하게 됨에 따라 경찰은 백사장 치안유지를 전담한다.

이에 따라 경찰은 인명구조․심폐소생술 등 응급구호 및 수상안전교육을 받은 전담인력 83명과 여성이 안심하고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성범죄 수사 전담팀 68명을 구성하여 강제추행․카메라 이용범죄 등 성폭력 범죄예방, 검거, 피해자 보호 등 신고접수부터 사후 지원까지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치단체․해경․소방 등 유관기관과 사전 협의를 통해 업무분담 및 상호 협조 연락체제를 정비하고 합동모의 훈련을 실시하여 범죄예방과 더불어 안전과 인명구조 활동에 공백이 없도록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자율방범대, 상인회 등 관련단체와 합동순찰을 적극 실시하고, 소규모 해변 피서지는 마을단위 신고망을 구축하여 지역주민 협조체제로 안전사고 예방과 구조에 최선을 다한다.

 그리고, 쾌적한 피서지 조성과 행락질서 유지를 위해 음주소란, 주취 폭력행위, 자릿세 등 갈취 폭력은 엄단하고 꽃불류 사용, 쓰레기 투기 등 각종 질서위반행위도 강력 단속한다. 

경찰은 피서지에서의 범죄예방과 안전 확보 등 여름파출소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