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7-15 오전 11:03: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여름철 우수기 대비 취약시설 특별점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2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배수펌프장, 하천수문, 대규모 공사장, 노후저수지 등 취약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태풍·집중호우 등에 대비하여 배수펌프장의 가동준비, 하천수문 작동 여부 등 강우에 대한 안전대책 및 응급복구계획 수립여부 등을 중점 확인했다.

또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고립 및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죽장면 하옥지구 등 산간계곡 2개소, 최근 늘어난 캠핑인구에 따른 오토캠핑장 2개소 등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와 죽장면에서 합동 점검을 실시하여 현지 운영자 안전교육 실시, 안전매뉴얼 비치 등에 대한 사항을 지도하였다.

아울러, 향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기간 동안 수방자재 등 재난자원 비축, 지역자율방재단 등을 활용한 예방활동 실시, 산사태 취약지역 등 위험지역에 대한 사전대비 및 현장점검 등을 통해 예찰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 시민의 불편사항과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최우선이다.”라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의 철저한 재난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