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4 오후 04:14: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우리가 포항의 작은 외교관! 포항시, 청소년 해외 홈스테이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1월 25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지역 청소년들의 국제적 마인드 향상과 교류증진을 위한 청소년 해외 홈스테이를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본 조에츠(上越)시에서 실시한다.

이번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에 참가한 20명의 학생은 평소 일본어와 일본문화에 관심이 많은 지역 내 고등학생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선발됐다.

지난 23일에는 홈스테이에 참여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방문 도시 정보와 상세일정을 설명했으며, 최근 일지진 발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등 안전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홈스테이 교류는 포항시의 해외 우호도시인 조에츠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학교교류와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하이라이트인 홈스테이는 2인 1조로 일본인 가정에 2박을 숙박하며 일본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한다.

사전설명회에 참석한 채보름 학생(이동고, 1학년)은 “설명회에 참석해 상세일정을 살펴보니 더욱 기대된다”며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외교관이라 생각하고 포항시를 적극 알리고 오겠다”고 말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해외 홈스테이 교류는 외국 문화를 직접 느끼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안전에 유의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