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03 오후 02:54: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 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누미 봉사활동`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23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문덕초등학교(교장 문석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20일 주말을 맞아 오천읍청소년지역봉사대와 함께 하는 “나누미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4개 초. 중학교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오천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4곳(문덕초, 구정초, 오천중, 포항포은중)이 오천읍자원봉사센터 청소년지역봉사대와 연계하여 매월 1회 재학생 및 오천읍자원봉사센터회원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매월 다양한 환경정화활동 및 자원순화활동을 실시하여 깨끗한 마을만들기 및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회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은 “아침에 일어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나무겨울옷도 제거하고 봉사활동 기초교육도 들으면서 쓰레기를 줄여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함께 참여한 자원봉사센터 회원은 “초등학생이라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는데, 교육시간에도 경청하고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석주 문덕초등학교 교장은 “주말에도 쉬지 않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재학생 및 자원봉사센터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 만들기와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